반응형
🏫 학부시절, C언어만 깔짝 배웠다.
"독하게 시작하는 c 프로그래밍"으로 복습을 했지만,
여전히 객체지향은 모르기에 "C++"을 배워보고자 이 글을 써본다.
1.1 학습 목표
- C++14 기반 문법을 빠르게 학습 (최신 문법 제외)
- 객체(Object) 지향 프로그래밍 기법의 이해 확보
- 클래스 간 관계 (상속 포함) 를 고려할 수 있는 수준까지 학습
- 가상 함수에 대한 확실한 이해와 활용
- 간단한 Framework 구조에 대한 이해
1.2 사전 지식
✅ C 언어 기본 문법
✅ 1차원 포인터 개념
✅ 함수 포인터 및 콜백(callback) 구조
✅ Visual Studio 기반 디버깅 능력
✅ 메모리 구조 (Heap, Stack, Call Stack 등)
1.3 C++ 학습 접근법
📌 C++ 학습 접근법
1️⃣ 절차적 프로그래밍(C 방식)에서 벗어나기
- 변수와 함수의 독립적 사용 → 클래스 기반 객체 사용
2️⃣ 객체지향 사고방식 이해하기 - 객체 단위로 프로그램을 구성
- 객체 간 관계를 정의하고 역할을 나누기
3️⃣ C++의 메모리 관리 방식 익히기 - new, delete 사용 방식
- 스마트 포인터 (shared_ptr, unique_ptr) 활용
4️⃣ C++의 다양한 기능 익히기 - 연산자 오버로딩, 네임스페이스, 템플릿 활용 등
- C++는 기존 C 언어와 다르게 객체지향 개념을 포함한 언어입니다.
따라서 C 언어에서 C++로 넘어갈 때 절차적 프로그래밍에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 으로 사고를 전환해야 합니다. - 이 강의는 기본적인 C 언어 지식이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.
따라서 아래의 내용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. - 이 강의는 C 프로그래머를 대상으로 C++의 최소한의 개념을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
특히 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OP) 개념을 이해하고 C++ 문법을 활용하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.
반응형
'SW개발 >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6장. 복사 생성자와 임시 객체 (0) | 2025.02.26 |
---|---|
5장. 클래스 (0) | 2025.02.26 |
4장. 함수와 네임스페이스 (0) | 2025.02.26 |
3장. C++의 주요 기본 개념 (0) | 2025.02.11 |
2장. C와 C++의 차이 (0) | 2025.02.11 |